2014. 3. 5. 09:41ㆍ스위시/강좌
크리스마스 카드 만드는 요령
※ ⑴ 기초설정 ⑵ 타이틀 만들기 ③ 산타삽입 ④ 텍스트 만들기 ⑤ 루돌프 썰매 삽입 ⑹ 눈날림 삽입
등의 순서로 6단계료 작성합니다.
1. 기초 설정.
① Swish Max 4 푸로그램을 불러 옵니다.
②[ Menu Bar]→[Window]→[Default Layout]를 순서대로 Click해서 Program을 초기화 합니다.
③ Properties Panel에서, [Movie Propeties]를 Click 합니다.
④ 규격 설정창에서 width=600. height=400. frame rate=30. 으로 설정하고 [OK]를 크릭합니다.
⑤ Program 좌측 하단의 확대경 모양의 아이콘 [Fit Stage in Window]를 크릭하여
Stage를 바르게 합니다.
⑥ Program 위의 툴바 오른쪽에서 사람모양의 아이콘 [Import image]를 Click하여 배경사진 저장소를 엽니다.
⑦ 선택한 사진을 Click하여 모니터에서 이상이 없으면 [열기]를 크릭하여 Stage로 올립니다.
⑧ Outline Panel에서 사진 목록을 천천히 2번 크릭하고, 한글로 [바탕사진] 이라고 이름을 고쳐씁니다.
⑨ 오른쪽 옆에서 중간점을 크릭하여 [잠그기]를 하여, 작업도중에 사진의 위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.
2. 타이틀 설정
① Program의 오른쪽 툴바에서 Text Tool[T]을 크릭합니다.
② Outline Panel에서, 아래와 같이 글자의 규격을 설정합니다.
글자체=Snell BT. 글자의 크기=36. 글자의 색상=노랑색. 글자배열=중간배열.
③ Stage의 왼쪽상단에 Cursor를 놓고 오른쪽으로 drag하여 글틀을 그립니다.
④ 글틀 안에 Cursor를 놓고 [Merry Christmas]라고 써 넣습니다.
⑤ Timeline Panel에서, Text line 1 프레임에 Cursor를 놓고,
오른쪽 마우스를 크릭하고→[Looping contnuously]→[Pulsing]을 순서대로 Click합니다.
⑥ Timeline Panel에서, Pulsing의 효과막대를, 오른쪽끝의 눈점을 Cursor로 잡고,
오른쪽으로 드레그 하여, Duration을 50 으로 늘려줍니다.
⑦ 다음은[ Menu bar]→[Modify]→[Grouping]→[Group as Movie Clip]의 순서대로 Click 합니다.
⑧ Movie Play 하여 타이틀 글자의 Pulsing을 확인합니다.
3. 산타삽입.
① Program의 오른쪽상단 메뉴바에서,
② [Insert]→[Import Animation]을 순서대로 크릭하여
각자 PC의 산타 저장소를 찾아갑니다.
③ 산타소스를 찾아서 Click하여 모니터에서 이상이 없으면
[열기]를 크릭하여 Stage로 올립니다.
④ 다음에 나오는 안내창에서 산타와 같은 작은 Source들은 [Masked]앞에 텍크를 Click하여 해제하고,
⑤ 아래의 [Import]를 Click 합니다.
⑥ Stage에 올라 온 산타를 Cursor로 drag하여 오른쪽 [달]속에 넣습니다.
4. 텍스트 만들기.
① Program 좌측 Tool Bar에서, 텍스트툴[T]을 Click합니다.
② 다음은 오른쪽 Properties Panel에서 글자의 규격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.
글자체=현재 그대로. 글자의 크기=16. 글자색=노랑색. 글자배열=중간배열.
③ 다음은 Cursor를 Stage의 적당한곳에 놓고, 오른쪽으로 Drag하여 글틀을 그립니다.
④ 글틀 안에 아래와 같은 간단한 시구를 타이핑해 넣고,
루돌프 사슴코는 매우 반짝이는 코
만일 내가 봤다면 불붙는다 했겠지
다른 모든 사슴들 놀려대며 웃었네
가엾은 저 루돌프 외톨이가 되었네
왼쪽 아래에 [↔]Enable Margin 이이콘을 크릭하여 글틀과 글을 꼭맞게 합니다.
5. 텍스트에 액션을 부여합니다.
① Timeline Panel에서, Text line 1 Frame에 Cursor를 놓고,
오른쪽 마우스를 크릭하고→[Core Effects]→[Vortex]를 순서대로 Click합니다.
② Timeline panel에서, 텍스트 라인의 [Vortex] 효과막대를 double click 하면
우측하단에 Vortex Effect 창이 열립니다.
6. 글열에 Gravition Point 좌표를 부여합니다.
① Vortex Effect 창이 열렸습니다.
② Vortex duration을 [300] 으로 고쳐 넣습니다.
③ [Swirl inwards]를 선택합니다.
④ Gravition Point는 [Custom]을 선택합니다.
⑤ Stage에서 Cursor의 움직이는 위치가 우측하단에 나타납니다.
⑥ 산타의 나팔끝에서 노래 가사가 흘러 나오게 하려고 합니다.
나팔끝에 Cursor를 놓았습니다. 우측하단에 Cursor의 좌표가 나타났습니다.
X=399. Y=51.
⑦ Cursor를 글틀의 중심점에 놓았습니다.
Cursor의 좌표는 X=285. Y=151.로 나타났습니다.
소수점 이하는 절사합니다.
⑧ 움직이는 글월의 Gravition Point 좌표를 계산합니다.
X=399. Y=51
- 285 151
---------------
X=114. Y=-100 이 좌표치를 Custom X. Y에 써 넣습니다.
⑨ 아래의 Transform에서,
Scale의 End=10 으로 고쳐씁니다.
7. Text에 Explode 효과를 줍니다.
① Timeline Panel의 Text line에서, 340 Frame에 Cursor를 놓고, 오른쪽 마우스를 Click하고,
② 나타나는 안내창에서 [Core Effect]→[Explode] 로 순서 대로 Click하면,
우측하단에 Explode창이 나타납니다.
③ Explode Duration을 [50]으로 고쳐씁니다.
④ 아래의 Transforms에서
Scale End=0
Alpha End=0 로 고쳐 쓰고 [Ent]를 씁니다.
◈ Play Movie하여 글월의 움직임을 확인 합니다.
8. 산타 썰매를 합성합니다.
① Program의 좌측상단 메뉴바에서
② [Insert]→[Import Animation]을 크릭하여, 각자 PC의 Source 저장소를 찾아갑니다.
③ 산타 Source를 Click하여 모니터에서 이상이 없으면, [열기]를 크릭하여 작업창으로 올립니다.
④ 아래의 안내창에서 규모가 적은 Source는 [Masked] 앞에 첵크를 해제고
아래의 [Import]를 Click 합니다.
⑤ Stage에 올라온 산타썰매를 Cursor로 잡고 왼쪽으로 Drag하여
작업창 밖으로 내어 놓습니다.
⑥ 아래의 Scrol Bar를 조정하여 Stage를 제자리로 합니다.
⑦ Play Movie하여 썰매의 움직임을 확인합니다.
6. 눈이 펑퍼 쏟아지게 합니다.
① 메뉴바에서,
[Insert]→[Import Animation]을 순서대로 Click 하여 눈 Source를 찾아옵니다.
② 눈소스를 Click하여 모니터에서 이상이 없으면 [열기]를 눌러서 Stage로 올립니다.
③ 아래의 안내창에서 [확인]을 누릅니다.
④ 다음의 아내창에서 눈 source에는 [Masked]를 크릭하여 첵크를 하고
[Import]를 누릅니다.
⑤ 눈소스가 작업창 전체를 덮었습니다.
⑥ Play Movie 하면 눈이 펑펑 쏟아집니다.
⑦ 각자의 PC에 저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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